* 정상에서 만납시다

2002-5-2

도서리뷰
책제목 : 정상에서 만납시다 (SEE YOU AT THE TOP)
저자 : 지그지글러(Zig Ziglar)
책종류 : 성공지침서 -o-)b

살아 숨쉬는 현장에서 스며나온 펄덕이는 건전한 상식. 미치도록 A형을 자극하는 아드레나린.
엘빈토플러의 저작들이 그의 수많은 사람들과의 인터뷰와 현장의 자료들을 토대로 만들어 진 것임을 알고 있을 것이다. 이 책의 저자는 샐러리맨 출신(?)으로써 수많은 사람과의 대화와 일화를 이 책 곳곳에 배치해 놓고 있는데 본인이 밝히고 있듯이 이 책은 그러한 것들을 조금씩 추가하면서 만들어 진 것이다. 그런데 이 일화들이 저자가 의도한 내용보다는 훨씬 더 많은 것들을 포함하고 있다. 뭐 현실세계가 그런 것일테지만... 또 저자의 관점이 약간 시대착오 적인 내용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서 꽤 주의하면서 읽었음에도 책 전반을 관통하는 내용자체가 상식에 기반한 내용이고 또 그 기반이 되는 일화들이 꽤 괜찮은 것들이어서 재밌게 읽었다. 문체가 좀 너무 경건해서 문제였지만 어쨋든 A형의 근면성을 자극당해 버려서 책을 두 번집어들고서 다읽어 버렸다. (이런 종류의 책을 두 번만에 읽은 것은 대단한 것이다 -_-;;)
이런책을 젊은 애덜이 읽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. 우리나라 중고교생의 평균학습능력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 쓸데없는 애기는 필요없다. 분명히 이해할 수 있는 넘들이 있다.
또 그릇된 개념, 부패한 피라미드와 막무가내식 막가파로 인해 자기들의 시장자체를 유쾌하지 못하게 만들어 버린 국내여건에 비해 이런 사람을 만들어내고 또 이런책을 만들어낸 미국 샐러리맨 사회/문화에 찬사를 보낸다.
다음에 시간나면 주의해서 받아들여야 할 부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공략을 해야 것다. ㅋㅋㅋ

Copyright (c) 2002 Taiho, All rights reserved.
http://www.taiho.pe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