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광고의 효과

2002-4-27

어떤 신문에서 장흥에 대한 소개글을 읽었다. 장흥에는 최근 호텔을 비롯한 각종 업소가 600여개에 이를정도로 번성하고 있다고 한다. 그러면서 괜찮은 러브호텔 및 카페등을 몇군데 소개하는 내용이었다.
600여개다 600여개. 그중에서 잘되는 집은 무지 잘되고 아닌집은 뭐 적당히 해 나가고 있을 것이다.

자 이제 공상모드로 들어가자.
어떤 집은 번듯하게 짓고 내장도 쓸 만하게 들여놓고 손님을 기다릴 것이다. 그럼 손님이 올 것이고 그 손님은 그 곳에서 머물며 장점 및 단점을 보고 갈 것이다. 장점은 장점대로 또 단점은 단점대로. 다른집은 여기저기 발닫는 곳을 통해 자신의 장점을 홍보한다. 그럼 어떤사람들은 그집의 "장점을 보고" 이용하러 올 것이다. 그리고 그 장점만을 보고는 감동을 받아서 주변사람에게 열렬이 설파할 것이다. 광고의 효과? 뭐 이런게 아닐까 싶기도 하공 ^^; 역시 모든 것의 발단은 600여개에서 비롯된게 아닐까 싶다 -_-a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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